본문 바로가기
- 업그레이드

Anet A8 업그레이드 기록_1

by Kevin_Park 2020. 4.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Kevin 입니다.

 

오늘은 그동안 미루고 미루어왔던 Anet사의 A8을 업그레이드 하려고 결심하고 그 작업의 기본인 유지보수를 진행하였습니다.

유난히 여러 가지 우여곡절이 많았네요.....ㅠㅠ


A8 순정상태입니다. 구매하고나서 몇가지안되는 출력물을 달아보고 사용했는데 엔더3를 구매하고 찬밥신세가 된 아이죠...

다 분해하고 아크릴 스티커도 까고 전체적으로 찌든 구리스들을 닦아줍니다.

차근 차근 다시 조립하고...

이때 주의해야하는 것은 베어링을 고정하고 있는 나사는 너무 꽉 조일경우 베어링자체가 회전하지않아 제 역할을 못하는 것입니다.

물론 나사 조임도 어느정도 적당히 해줘야하는데 벨트를 고정하는 원시적인(?) 방법을 사용하는 A8... 역시나 너무 세게 조여버려서 아크릴 고정부가 파손되었습니다.

그래도 저상태에서 세게조이니 아예 못쓸 정도는 아니라서 일단은.... 쓰는걸로.,.. 

조만간 출력물로 대체해야겠네요.

이렇게 프린터가 깔끔(?)하게 선정리는 안되었지만 조립을 완료하였습니다.

이제 220V를 꼽기만하면...

....

....

....

....?

차단기가 내려갔네요... ㅎㅎㅎㅎㅎㅎㅎㅎ

하... 다행히 파워나 보드문제는 아니였던게 멀티탭의 다른구멍에 전원코드를 꼽으니 정상작동하네요.

 

하지만....

A8를 업그레이드해주려 열심히 출력을하던 엔더3가... 멈추어버렸네요.

참... 앞으로 험난한 여정이될 것 같습니다.

그럼 포스팅을 마치고 다시 출력을 걸러가야겠습니다.

 

그럼 모두 즐거운 프린팅 되십쇼~

반응형